낭만을 꿈꾸는

건대고기집 '화기애애' 화로구이로 맛있는 소고기 먹었어요^^ 본문

이것저것/맛있는

건대고기집 '화기애애' 화로구이로 맛있는 소고기 먹었어요^^

낭만^^ 2016. 12. 29. 19:52


날씨가 요며칠 정말 춥네요~

그래도 연말이라 약속이 많다보니

어제는 건대입구로 가서 고기를 먹었습니다

화기애애라는 화로구이전문점으로 갔어요



대기석이 가게 안에 따로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따뜻하게 난로도 준비되어있고

가벼운 오락기도 있고 ㅋㅋ

책도 준비되어 있어요

저희는 좀 이른 시간에 가서

1층만 차있고 2층에 자리가 있어서

자리준비하는시간만 기다렸는데

나올때는 2층도 사람이 꽉 차있었어요



자리가 넓게있어서 회식하기도

좋은 곳 같습니다

실제로 회식하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연말이다보니~



오랜만에 돼지고기가 아닌

소고기를 먹으러 갔어요

갈비살, 양념갈비살, 안창살

이렇게 골고루 시켰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동치미국수까지!



와인세트도 있고

와규 꽃살 러브세트도 있고 ㅎㅎ

차 종류가 나와있는데

나중에 차를 줍니다

고르시면 돼요~



기본세팅 깔끔하죠?

동치미가 너무 맛있어서

이 추운데도 불구하고 나중에

동치미국수를 시켜먹었습니다 ㅋ



양파절임과 파절임

야채들이 너무 신선해서

맛이 좋았어요

그리고 파절임엔 콩나물이 약간

들어가 있는데 이게 또 식감이 좋더라구요



김치찌개와 계란찜을

기본으로 주는데요 여기는

김치찌개가 정말 진국이었어요

집에서 바로 끓이면 이 맛이 안나고

이틀이나 삼일째 먹으면 나는 맛!

무슨 맛인지 아시겠죠?ㅎㅎ



계란찜도 정말 부드럽고

제가 워낙 계란찜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요즘 계란 대란이라는데

이렇게 기본으로 주시다니 ㅎㅎ



연말 고기집에서

한 잔이 빠질 수 없죠

클라우드 병맥주로 한 잔!!



드디어 화로가 나왔어요

숯이 너무 좋은거 같아요

참숯만 사용한다고 하던데

요즘 고기를 먹으면 숯을 보게 되더라구요



갈비살과 양념갈비살부터

나왔습니다 ㅎㅎ

센스있게 떡도 세개 살포시 ㅎㅎ



고기 색이 너무 좋죠

화로에서 구워줍니다

기대기대~



저는 갈비살은 이렇게 소금만

살짝 찍어 먹는게 최고!!!

정말 맛있었어요

특히 그냥 갈비살!

나~중에 갈비살만 1인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안창살입니다

마블링 보이시나요

선홍색과 마블링의 조화



안창살은 정말 부드럽더라구요

입에서 녹는 느낌~

그래도 저는 갈비살에 한 표!

갈비살 추가해서 먹었어요 ㅎㅎ



동치미국수!

이 겨울에 웬 동치미국수냐고 했지만

동치미가 너무 맛있어서 식사로 시켰어요

근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어요



살얼음 보이시나요

이런 시원한 국물에 들어가있어서인지

면이 정말 쫄깃쫄깃하고

동치미국물도 너무 맛있고

김치도 얹어서 먹고~



고기를 다 먹을 때 쯤 되니

이렇게 차를 주시더라구요

저희는 국화차를 달라고 했어요



입가심으로 너무 좋았어요

고기먹고 나면 좀 텁텁한데

싹~개운하게 해주는 국화차



나올 때는 이렇게 2층도

자리가 꽉 찼더라구요

1층은 물론이구요



건대에서 고기를 먹는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특히 고기집인데 분위기가 좋아서

와인한잔하면서 먹기도 좋을거같고

데이트하기도 좋을거 같은 고기집이었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