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을 꿈꾸는

웹툰 추천 추억의 만화 아일랜드^^ 본문

이것저것/웹툰

웹툰 추천 추억의 만화 아일랜드^^

낭만^^ 2016. 7. 17. 14:01

 

나이가 좀 있으시고 중고등학교 때

만화책을 좀 보신분들이라면 다 아실 만화

아일랜드가 웹툰으로 돌아와서 연재중입니다^^

 

옛날에 정말 재미있게 봤었던 만화책인데요

네이버에서 연재를 다시 시작해서

너무 반갑더라구요~

 

글 윤인완, 그림 양경일

작가님들이시구요

1부는 예전 만화책으로 연재했던 부분

2부는 새로운 부분으로 돌아온다고하네요

 

 

제주도에서 펼쳐지는 퇴마만화입니다 ㅎㅎ

지금의 제주도와는 너무나도 다른 제주도죠 ㅋㅋ

 

눈에 띄는건 돈, 금액이 달라졌어요 ㅋㅋ

물가를 감안해서 액수가 엄청 높아짐;

 

 

요즘 웹툰에 비하면 옛날 만화책은 정말 수준이

높았던거 같아요~

웹툰은 장르같은게 다양해지긴 했지만

그림실력이나 스토리나..

만화책이 인기있던 시절의 대작 퀄리티는

보기 어려워진거 같습니다 ㅎ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