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을 꿈꾸는

예천군의회 자유한국당 박종철 의원 가이드 폭행 영상 유튜브 CCTV 본문

이것저것/사회

예천군의회 자유한국당 박종철 의원 가이드 폭행 영상 유튜브 CCTV

낭만^^ 2019. 1. 9. 09:54


예천군의회 자유한국당 박종철의원의

가이드 폭행영상입니다

안동MBC에서 CCTV영상을 입수해서

방송을 했네요~



손사래 치는 과정에서 얼굴을 조금 긁었다더니
손사래 한번 심하게 치네요 ㅋㅋㅋㅋㅋㅋ

다른 의원들도 구경만 하고 있네요
사람이 사람을 때리면 말려야되는거 아닙니까?
싸움도 아니고 한쪽이 일방적으로 폭행하고 있는데
구경만하는 인간들




2019/01/08 18:11:04    작성자 : 이정희
 
◀ANC▶
예천군 의원들의 해외연수 중에
가이드를 폭행해 현지 경찰에 연행될 뻔한 사건
어제 현지 911 신고 통화 내용을
단독으로 보도해 드렸는데요,

폭행이 일어났던 관광버스 CCTV 동영상을
MBC가 추가로 단독 입수했습니다. 

이정희 기자
◀END▶ 


◀VCR▶
지난달 23일, 폭행 당시의 상황이 녹화된
캐나다 현지 관광버스 CCTV 영상입니다.

뒷자리에 누워있던 예천군의회 박종철 의원이 다가오더니, 가이드의 얼굴을 오른속 주먹으로 가격합니다.

가이드는 얼굴을 잡고 고통스러워합니다.

하지만 박 의원은 다시 한번 가이드를
때립니다.

가이드는 안경이 부러지고 얼굴에 피를 흘린 채, 911에 신고했습니다. 


◀SYN▶911 신고 전화 기록
(지난 12월 23일 오후 6시 24분)
엠뷸런스: "지금 안전한 상황인가요?"
가이드: "아닌 것 같아요.
저를 잡고 있어서, 못 움직이겠어요.
전화를 끊게 하려고 해요.
앞을 볼 수가 없어요." 


◀INT▶현지 가이드/
"제 앞에서 무릎을 꿇었어요. 한 번만 살려달라고. 경찰이 오면 넘어져서 다친 거로 (얘기해 달라고). (당시에) 일정이 다 망가지니까 제가 경찰한테 부탁했어요. 연행은 하지 말아 달라고
"
하지만 군의원들은 합의금을 준 뒤,
가이드를 교체했습니다.

만약 캐나다에서 박 의원이 연행됐다면,
현지 법에 따라 구속 청문회가 열리고
정부 차원에서 처리됐을 가능성이 큽니다. 


◀INT▶윤연주/캐나다 한국일보 기자
"현지에서도 지금 말도 안 된다는,
국제적인 망신이라고 (비난하고 있어요).
여행업계도 지금 충격을 많이 받은 상태고요." 


[기자 스탠딩]
"해외연수를 다녀온 군의원과 수행 공무원
14명 전원은 연수 경비 1인당 442만 원,
총 6천 188만 원 전액을 반납하기로 했습니다.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군의원들을 상대로
조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INT▶박원식/예천경찰서 수사과장
"상해 혐의 여부를 현재 검토 중에 있고, 해외연수 경비 부분도 같이 검토 중에 있습니다."

군의원 3분의 2가 속한 자유한국당은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폭행 사건과
관련해 철저한 진상 조사를 당내에 지시했고,

더불어민주당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에서
한국당은 대국민 사과와 함께
단호한 조처를 하라고 요구했습니다. 


MBC 뉴스 이정희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