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을 꿈꾸는

구글 크롬캐스트2 구입했습니다~스마트폰, 노트북 TV화면으로 무선 미러링 본문

이것저것/IT

구글 크롬캐스트2 구입했습니다~스마트폰, 노트북 TV화면으로 무선 미러링

낭만^^ 2017. 10. 5. 02:48


얼마전에 미라캐스트를 구입했구요

오늘은 크롬캐스트2를 구입해서 

열어봤습니다^^


Google chromecast

좋아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TV로 전송


포장이 참 깔끔하네요

구글은 이런 서비스가 좋은 것 같아요

넥서스5X도 포장이 참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는데요



간단한 설명이랑

미니언즈들이 있네요 @@

너무 귀여워요 ㅋㅋ



봉인 씰도 되어 있습니다



우선 간단한 설명서가 나와있어요

크롬캐스트는 음성, 소리도 같이 

나와야하기 때문에 HDMI포트로 되어 있어요

TV나 모니터가 HDMI가 지원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전원도 연결해주셔야 해요

전원 단자는 마이크로 5핀 이네요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인터넷을 보면 여러 색상이 있던데

국내에서는 지금 블랙밖에 없나봐요

모든 쇼핑몰이 검은색밖에 없더라구요



전원 케이블입니다

전원선을 연결해주셔야해요



이렇게 HDMI단자가 있구요

깔끔한 디자인이네요



크롬캐스트를 TV에 연결해주고 

전원도 연결해주고 이제 

스마트폰으로 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

스마트폰이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어야하구요


TV에 크롬캐스트를

연결해주면 아래와 같이

설정이 필요하다고 나오는데요

우선 이상태면 TV와는 연결이 된겁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폰에서

설정을 해봤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들어가셔서

'google home'

구글 홈이라는 어플을 받으시면 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도

똑같이 google home으로 검색해서

받으시면 똑같습니다



구글 홈을 실행시키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동의 해주시구요


그럼 사용가능한 기기를 검색합니다

아래처럼 크롬캐스트가 검색이 되었네요



임시 이름이 설정되어 있구요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 이유가

이처럼 크롬캐스트는 자체적으로 

와이파이 연결이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과 같은 wifi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크롬캐스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연결하다보면 TV에 코드가 나오는데요

어플에 나오는 코드와 똑같은지 확인해주셔야해요



크롬캐스트 이름을 설정하실 수 있구요



그리고 와이파이를 연결하시면 됩니다



첫 설치라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진행되네요

어플이랑 TV화면에 업데이트중이라고

같이 나옵니다



업데이트가 끝나고

전송 준비 완료라고 나오네요

cast를 지원하는 앱에서

저 전송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이제 크롬캐스트에서

재생이 되는데요



스마트폰에 넷플릭스 앱으로

크롬캐스트로 전송을 해봤습니다

넷플릭스 어플을 보시면

위와 같은 전송버튼이 있는데요

눌러주시면 바로 크롬캐스트를 통해

TV에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스마트폰은 인터넷이나

카톡이나 다른 작업을 하셔도 되구요

아래처럼 리모콘 역할만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크롬캐스트는 위의 설명처럼

전송버튼, 전송기능이 있는

어플을 사용할 때 제일 유용합니다

Netflix, Youtube 는 크롬캐스트를

지원하고 있어서 바로 이렇게 볼 수가 있어요


저는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볼 때

많이 사용하게 될 듯 합니다


다음에는 노트북과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