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을 꿈꾸는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웹마스터도구에 RSS, 사이트맵 제출하기~!!! 본문

이것저것/IT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웹마스터도구에 RSS, 사이트맵 제출하기~!!!

낭만^^ 2016. 3. 30. 07:00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는 건 앞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그래도 검색에서 누락되는 포스팅들이 있으실 경우에는

rss와 사이트맵을 등록해보세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했었다면

아래와 같이 나올거에요~

 

 

거기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서

정보들을 볼 수 있답니다

 

 

 

현황을 보시면 이렇게 나오는데요

사이트 노출을 봐주시면 이렇게

사이트맵과 rss가 제출되지 않았다고 나와요

 

 

 

우선 사이트맵을 만들어서 등록해보겠습니다

 

http://www.web-site-map.com/xml_sitemap.php#status

 

위의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1번에는 블로그 주소를(끝에/를 써주면 안되더라구요)

2번에는 옆에 보안문자를 입력해 주시구요

옵션은 제가 한 것과 같이 해주시고

제일 아래 create를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시간이 좀 걸리니 여유있을 때 해주세요~

저는 10분 이상 걸리더라구요;;ㅎㅎ

 

 

완성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운로드를 받으러 가요~~~!!!

 

다운로드를 눌러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저는 그냥 바탕화면에 받았어요~~!!

 

 

 

자 그럼 그다음에 티스토리 블로그로 와서

글쓰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파일첨부를 위해 파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아까 만들어서 저장했던 xml파일을

찾아서 첨부해주세요~

 

첨부한 후에 저기 위에 옆에 있는

html을 클릭해주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그럼 위와 같이 html이 나오는데요

제가 밑줄친 'cfile~~~~.xml' 이 부분이 사이트맵 주소에요

거기를 복사해주세요~

 

 

그리고 메모장에 attachment/ 를 적어주시고

그 다음에 아까 복사한 주소를 붙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형태가 되겠죠~?

attachment/xxxxx.xml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요청을 누르고

사이트맵 제출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나와요

빈 칸에 아까 부분을 붙여주고 제출을 눌러주세요~

 

 

다 됐습니다~

제출된 사이트맵에 나오네요~

반영되기까진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해요~~

수고하셨어요~~^^

 

이제 rss를 해볼께요~

rss는 훨~~씬 쉽답니다 ㅎㅎㅎ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보시면

아까 사이트맵 제출 아래에 rss제출이라고 있어요

rss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에 /rss를 붙여준거에요~

쉽죠~?

빈칸에 저 주소만 넣어주면 된답니다~

 

그럼 모두모두 네e버 검색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해봐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