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을 꿈꾸는

아이폰 애플 ID 해킹당했네요. 보안강화하세요~ 본문

이것저것/IT

아이폰 애플 ID 해킹당했네요. 보안강화하세요~

낭만^^ 2016. 12. 6. 09:58

어제 아이폰 애플 ID를 해킹을 당했네요

ㅠ_ㅠ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저녁에

알림이 하나 떴는데


제 Apple ID가 무슨 mac에서

iMessage에 로그인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라고 나오고

승인 이라는 버튼만 있어서

깜짝 놀라서 메세지를 보니

아래와 같은 메세지들이 -_-;;;



계정 메일을 확인해보니

위와같은 메일이 와있네요

얼른 비밀번호를 바꾸러 들어갔습니다

http://appleid.apple.com

위의 주소로 들어가도 되고

아이폰 설정에서 바꾸실수도 있어요



설정에 들어가시면

위의 iColud 메뉴로 들어가서



위의 계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런 후 아래의 암호 및 보안으로 들어가서



암호 변경하고 보안 질문도 변경했어요

그리고 기기를 확인해보니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만 나옵니다

iPhone 5c, iPad mini 3

휴휴휴



사이트에 가서 보안 2단계도 설정하려하니

암호를 바꾼후에는 3일 내에 설정이 안되더라구요

3일 이후에는 보안 2단계도 바로 설정하려구요

다행히 아직 금전피해는 없는거 같아요

찾아보니 해외문자로 인해

통신요금이 많이 나온 분들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모두 조심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