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을 꿈꾸는

혼술 안하고 2개월 금주 효과....? 좋은 점? ㅎㅎㅎㅎ 본문

일상

혼술 안하고 2개월 금주 효과....? 좋은 점? ㅎㅎㅎㅎ

낭만^^ 2018. 3. 6. 00:30

연초에 술을 마시고

지금까지 안마시고 있으니

약 2개월 정도 금주하고 있는데요

금주까진 아니고 그냥 혼술을 

안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원래 술약속, 술자리는

한두달에 한 번 정도 갖는 편인데

혼술을 거의 매일 했었는데요

다이어트겸해서 혼술을 안하고 있습니다


생각이 나서 금주의 효과를 찾아봤는데요

ㅋㅋㅋㅋ



신체나이가 어려진다?

이건 잘 모르겠네요 ㅋㅋㅋ

앞으로 건강해지겠지..라고 생각해야죠



살이 빠진다?

이건 정말 확실하네요

2개월정도 운동 따로 안하고

혼술만 안하고 있는데

2키로정도 빠졌습니다


최근 4년동안 거의 8키로가 쪄서

바지가 하나도 안맞았었는데 ㅠㅠ

올해 원래 몸무게로 돌아가는게 목표입니다



잠을 잘 잔다~?

이건 원래 잘잤고 지금도 잘 자네요

ㅋㅋㅋㅋ

수면상태가 안좋다고 하는데

딱히 그런건 모르겠네요



피부가 좋아진다?

이것도 잘 모르겠습니다

사람들이 살빠졌네요~라고는 해도

피부 좋아보여요~라는 말은 안해요

저도 거울을 봐도 잘 모르겠구요



후회할 일이 없어진다

이건 뭐..20대 초반에나 하는거고 

지금은 이런건 원래 없으니 패스



돈을 아낄 수 있다

이것도 정말 확실하네요

카드 쓸 때 문자를 보면 깜짝 놀랍니다

이것밖에 안썼어?이렇게


술자리를 자주 갖는게 아니라서

잘 몰랐는데 혼술 하면서

혼자서 편의점, 슈퍼에서

쓰는 돈이 생각보다 많았나봐요


다이어트랑 돈을 아끼는 효과는

확실히 있는 것 같네요


계속 금주할 수는 없겠지만

먹을 일이 없을 때

혼술은 이제 안해야겠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