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을 꿈꾸는

아이피타임 무선랜카드 ipTIME A2000PX 구입했습니다 본문

이것저것/IT

아이피타임 무선랜카드 ipTIME A2000PX 구입했습니다

낭만^^ 2017. 8. 16. 21:52


무선랜카드가 계속 속을 썩여서

이번에 새로 구입했습니다

아이피타임 A2000PX인데요

USB타입이 아무래도 불안정하다고해서

PCI-E 타입으로 구입했습니다



Realtek 8812AE Wireless LAN 802.11ac PCI-E NIC

리얼텍 8812AE 칩을 사용합니다

아이피타임에서도 드라이버를 제공하고

리얼텍에서도 드라이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그림처럼 PCI-E 타입의 무선랜카드에

안테나가 따로 있습니다

컴퓨터 본체 메인보드에 꽂아야 하는 제품입니다



사용설명서가 들어있구요



안테나는 평범하게 생겼습니다

그런데 아래부분이 자석으로 되어있어서

본체에 딱 붙어서 좋더라구요



LP브라켓도 들어있구요

저는 미들타워라 그냥 꽂아주면 되겠네요



안테나를 꽂아주는 곳입니다



본체 위에 놓으면 되는데

자석으로 딱 고정이 되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무선인터넷 상황은

이전 제품보다 훨씬 안정적이긴 하네요

하지만 역시 유선처럼 안정적인 모습은

보이지를 않습니다


같은 공유기 와이파이를 사용하는데

노트북은 핑이 전혀 없는데요

데스크탑은 핑이 없진 않네요


그래도 이전처럼 심하진 않아서

그대로 쓰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