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을 꿈꾸는

에버노트 웹 클리퍼(evernote) - 네이버 블로그 글 티스토리 블로그로 가져오기 본문

이것저것/IT

에버노트 웹 클리퍼(evernote) - 네이버 블로그 글 티스토리 블로그로 가져오기

낭만^^ 2016. 4. 8. 07:00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온지

이제 한 달 인데요~

네이버 블로그에 버리긴 아까운

글들이 있어서 티스토리로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그랬더니 이미 유명한 에버노트라는게

티스토리에 있더라구요~~

 

크롬버전으로 해볼께요~~~

우선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비공개로 해서

네이버에서 유사문서로 검색되지 않도록 한 후에

작업을 해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플러그인으로

가시면 되는데요~

플러그인에는 없는게 없네요 ㅎㅎ

 

 

에버노트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에버노트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처음이신 분들은 이메일계정으로

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웹에서 기사 스크랩을 클릭하고 완료를 눌러주세요

 

 

그런후에 아래쪽 녹색으로 된

겟 웹 클리퍼를 클릭클릭

 

 

크롬용 웹클리퍼 다운로드를

클릭클릭~~~

 

 

 

웹 클리퍼를 다운로드 해주시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아까 에버노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런 후에 아까 플러그인 화면으로 오면

내 에버노트 계정 연결하기가 나와요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나옵니다

인증을 눌러주세요~

 

 

그럼 연결되었습니다.

설정을 저장해주세요 라고 뜨죠 ㅎㅎ

그럼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다 됐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가서 원하는 글을 골라

드래그를 쭈~~욱 해주세요

주의할 점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제한이

해제되어 있어야 해요~~

 

드래그 한 후에 오른쪽 위에 있는

코끼리 버튼을 누르면 저런 화면이 뜨는데요

바로 저장을 하셔도 되지만

티스토리에서 불러내기 쉽게

태그에 티스토리를 적어서 추가해주세요

 

 

위와 같이 태그에 티스토리를 추가한 후에

저장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저장이 됩니다~

 

 

그럼 이제 티스토리에서 불러낼 일만 남았네요

티스토리에서 글쓰기를 가면

이전에 없던 저 에버노트라는 게 나와요~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뜨고

아까 저장한 글도 같이 보이죠~

그걸 클릭만 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네이버 블로그의 글이 그대로

이모티콘까지 옮겨졌어요 ㅎㅎ

이모티콘은 저는 지워줬어요 ㅎㅎ

블로그 이사할 때 버리기 아까운 글들은

이처럼 옮기면 되네요~~^^

 

제가 해보니까 사진이 모바일 버전에서

사이즈조절이 안되더라구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좀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