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을 꿈꾸는

이케아 효과 (IKEA effect) 본문

이것저것/여러가지

이케아 효과 (IKEA effect)

낭만^^ 2017. 5. 7. 22:43


소비자들이 조립형 제품을 

구매해 직접 조립함으로써 

완제품을 구입하는 것보다 

더 높은 만족감을 얻게 되는 효과를 의미


라고 정의되어 있네요


다른 의미로는 자신이 직접 조립한 제품에

더 애착을 갖게 되는 효과라고 해요


책상이 두개 있다고 할 때

하나는 완제품으로 구입한 거고

다른 하나는 부품을 사서 직접 

조립한 제품일 때

직접 조립한 제품에 더 큰 애착을 갖고

더 아끼게 된다고 하네요


너무너무 당연한 얘기죠!!!


더 가격이 비싼 물품보다

내가 노력과 시간을 들여

만든 물건이 훨씬 더 큰

애착을 갖고 아끼게 되니까요~


이런게 이케아 효과라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