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을 꿈꾸는

서울 아산병원 이비인후과 유명상 교수님 진료, 부비동염(축농증), 비중격만곡증, 물혹 첫 진료 후기, 수술 날짜 잡고 왔음 본문

일상

서울 아산병원 이비인후과 유명상 교수님 진료, 부비동염(축농증), 비중격만곡증, 물혹 첫 진료 후기, 수술 날짜 잡고 왔음

낭만^^ 2022. 1. 20. 21:04

약 10년전에 비중격만곡증 부비동염 수술을 했었는데

몇 년 전부터 다시 코가 막히기 시작했고

2달 정도 전부터 동네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동네 이비인후과라고 해도 

수술도 하는 비교적 큰 이비인후과였네요

그런데 코세척, 약을 병행했음에도

항생제를 먹으면 좀 괜찮다가

항생제를 끊으면 다시 심해지는 상태가 지속

의사선생님께서 수술을 권유하였고

재수술이라 대학병원 수술을 권유하셔서

아산병원으로 진료를 보러 다녀왔습니다

 

진료예약은 1월 13일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연락처를 남기니 전화가 왔고

마침 1월 16일에 연가를 낸 상태라

진료가 가능한가 했는데 월요일 오전에

진료가 가능한 유명상 교수님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빠른 날짜에 진료가 가능해서 놀랐네요

 

진료전부터 전화로도 코로나관련 안내를 받고

아래처럼 카톡으로도 계속 연락이 옵니다

 

 

저는 제가 진료가 가능한 요일에

부비동염 진료를 보시는 교수님으로 예약을 했는데

부비동염, 비중격만곡증 진료를 보시는

교수님들이 몇 분 계시니

원하는 교수님이 계시면 잘 알아보고

진료를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월요일 오전 10시 30분 진료예약을 했고

초진이라 30분정도 전에는 와서 접수를 하라고

안내를 받아서 9시 40분쯤 도착을 했습니다

 

진료 본 과정을 쭉 써보면

동관1층 로비에 위치한 

'처음 오신 분 창구'에서 접수를 하고 

진료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비인후과로 가서 접수를 하고

'진료 전 상담'을 진행 했습니다

그리고 X-ray를 찍고 오라고 해서

영상의학과를 가서 'X-ray 촬영'

이제 교수님 진료대기 후 '교수님 진료'

수술이 필요하다고 하여

수술상담실에서 '수술 상담 진행'

수술이 가장 빠른 날짜가 6월이라 6월로 예약

그리고 약 한 달 전인 5월 중에 수술 전 검사 예약

그리고 수납하고 처방전까지....

여기까지 대략 3시간이 걸렸네요 ㅎㅎㅎ

대학병원은 너무 정신없고 힘들어요 ㅠㅠ

 

아산병원은 부비동염, 비중격만곡증 수술도

전신마취로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5월에 수술 전 검사를 받고 온 후

다시 써보겠습니다

진짜 코가 몇 십 년을 저를 괴롭히네요..휴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