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을 꿈꾸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NIA 인터넷 품질 측정 본문

이것저것/IT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NIA 인터넷 품질 측정

낭만^^ 2017. 1. 29. 17:59

컴퓨터를 하다보면 인터넷이

느려서 답답한 경우가 종종있죠

그런 때 방문해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볼 수 있는 곳

NIA 인터넷 품질 측정 사이트입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http://speed.nia.or.kr/



가시면 giga인터넷

초고속인터넷

웹페이지 접속시간 측정

경로추적 등등이 있는데요

저희는 초고속인터넷으로 했습니다



정보수집 동의를 하면

무슨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아 저는 엣지랑 크롬에서는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익스플로러에서 했습니다



설치하면 사용자정보를 측정하구요

추가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서비스종류와 지역을 선택할 수 있어요

저희는 딜라이브, CNM을 사용하는데요

확실히 KT나 LGU+을 사용할 때 보다는

좀 느린게 느껴지더라구요



100메가 인터넷인데

다운로드는 53메가정도

업로드는 9메가 정도가 나오네요;;



이렇게 기가인터넷, 초고속인터넷

일별, 월별

사업자별로 평균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로 보면 KT가 가장 빠르네요



지역별로도 볼 수 있구요

보시면 딜라이브가 느린편이긴 하지만

저희지역이 더 느리게 나오는듯 합니다

근데 그날 그날에 따라 다른거같아요



웹페이지 접속시간 시험입니다

다음으로 해보려했는데 안되서

네이버로 했습니다



이렇게 나오는데

사실 인터넷을 하는데 큰 불편은 없습니다

가끔 다운로드를 할 때 느려서 그렇죠 ㅎㅎ

딜라이브가 저렴해서 좋긴 하지만

아무래도 메인 통신사들보다는

좀 느리긴 하네요


Comments